비상각대출 (Non-Amortizing Loan)

비상각대출은 원금의 상환 일시불로 이루어지는 대출을 의미합니다. 따라 비상각대출에서는 대출 기간동안 원금의 가치가 줄어들지 않습니다.

  • 비상각대출은 원금의 지불이 일시불로 이루어지는 형식의 대출임
  • 비상각대출에서는 대출의 전 기간에 걸쳐 원금의 가치가 감소하지 않음
  • 일반적인 대출보다 더 높은 금리를 요구함

비상각대출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비상각대출에서는 원금의 지불이 일시불로 이루어지므로, 원금의 분할납부 기간(원금 상환 스케줄)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대출에서는 대출 약관에 따라 원금이 이자의 납부와 함께 분할되어 상환되지만, 비상각대출은 정해진 스케줄 동안 이자만 납부하며 만기 때 원금을 일시불로 상환합니다.

비상각대출의 금리는 어떻게 형성되나요?

일반적 경우 비상각대출의 금리는 일반적인 대출 금리보다 높은 수준에서 형성됩니다. 이는 비상각대출은 주로 담보를 수반하지 않으며 대출 기간동안 분할납부되는 금액이 적어 대주의 현금흐름을 낮추고 리스크를 높이기 때문입니다.

비상각대출은 언제 사용되나요?

비상각대출은 주로 토지 계약이나 부동산 개발금융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부동산 개발이 시행되고 있는 경우, 설정 가능한 담보의 가치가 낮기 때문에 시행사들은 비상각대출을 선택하여 일반적인 대출보다쉽게 자금을 조달할 있게 됩니다. 하지만, 개발사업이 진행되어 담보의 가치가 일정 수준으로 상승하게 되면, 시행사들은 리파이낸싱 때 비상각대출이 아닌 보다 낮은 금리에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일반적인 대출을 선택합니다

부동산개발 뿐만 아니라, 대출 기간동안 납입하여야 하는 금융비용을 낮추거나 향후 소득 또는 수익의 증가가 예상되는 기업 가계들 또한 비상각대출을 활용할 있습니다.